본문 바로가기
일상

성성호수공원. 산책하기 좋은곳

by 화담 2022. 8. 13.
반응형

하늘과 노을이 아름다운 산책하기 좋은 천안 성성호수 공원 

 

성성호수공원은 주변에 고층 아파트도 많아서 운동하는 사람도 많고 인기있는 곳이다. 

오랫만에 비가 잠깐 그친 틈을 타서 나가보았다. 

구름이 아름답게 요동을 치고 있다. 파아란 하늘이 반갑다.

넓은 하늘과 다양한 구름, 아름다운 일몰과 노을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비가 오늘도 많이 오더니 호수물이 폭포처럼 넘쳐흐른다. 이런 광경은 보기 드물다.

 

 

데크를 걷다가  다리도 쉬고 머리도 쉬고  벤치에 잠깐 앉아 잔잔한 호수와 눈앞에 보이는하늘에 미소를 지어보자

 

거위를 카메라에 잡으려고 하는데 어찌나 빨리 호수 가운데로 미끄러져 달아나는지 렌즈를 있는대로 늘렸더니 명화같이 나왔다.  수영도 그렇게 잘 하고  좋겠다.

 

여기 성성호수공원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한다. 

어류 : 붕어, 피라미, 잉어, 끄리, 베스, 가물치

조류 : 원앙, 청둥오리, 흰빰검둥오리, 뿔논병아리, 왜가리, 민물가마우지

양서류 : 맹꽁이, 금개구리, 두꺼비, 한국산 개구리, 청개구리, 참개구리

 

 

방범용CCTV, 스피커도 달아서 산책을 질을 높여주는 잔잔한 음악도 흘러 나와 발걸음을 가볍게 한다.

호수공원 주변은 어디나 그렇듯이 멋진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여기 성성호수공원 주변도 카페가 자꾸 늘어나고 있다.

어쩌다 한번씩 카페에 앉아 호수를 내려다보는 사치를 부려보는 것도 삶에 여유다

어둠워 지면 다리에 오색 조명이 들어와서 저녁에도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함께 걸으면 좋지만 혼자 걸으면 더 좋은 곳이다. 

내면을 가꾸는 시간 자연의 풍경에서 우주의 신성함을 느끼는 나와의 소중한 만남이다. 

반응형

댓글